“야호.” 울창한 숲속에서 코끼리가 친구들을 부른다. “야호.” 분명 친구들의 목소리는 들리는데 누군지 보이지는 않는다. 친구들과 놀고 싶은 코끼리는 계속해서 친구들을 찾는다. “어디 있니?” 코끼리의 외침에 친구들도 “여기! 여기! 여기!”라고 대답하지만 친구들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친구들은 어디 숨었을까?“야호.” 울창한 숲속에서 코끼리가 친구들을 부릅니다. “야호.” 분명 친구들의 목소리는 들리는데 누군지 보이지는 않아요. 친구들과 놀고 싶은 코끼리는 계속해서 친구들을 찾습니다. “어디 있니?” 코끼리의 외침에 친구들도 “여기! 여기! 여기!”라고 대답하지만 친구들의 모습은 보이지 않아요. 친구들은 어디 숨었을까요?
『야호』는 코끼리를 사랑하는 작가 유소프 가자가 새롭게 선보는 코끼리 그림책입니다. 작가가 펜 하나로 정성스럽게 수놓은 숲속에서 코끼리와 함께 동물 친구들을 찾아보는 재미를 느껴 보세요. 그리고 직접 색칠하여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어 보세요.
숲속에서 펼쳐지는 숨바꼭질 놀이
울창한 숲속에 외로운 코끼리 한 마리가 있습니다. 아무리 둘러보아도 같이 놀 친구들이 보이지 않습니다. “야호.” 친구들을 불러 봅니다. 그러자 누군가 “야호~” 하고 대답합니다. 코끼리는 친구들을 찾아 더 깊은 숲속으로 들어갑니다. “어디 있니?” 무성하게 우거진 수풀을 유심히 바라보며 친구들을 찾습니다. 하지만 목소리만 들릴 뿐 어디에도 친구들은 없습니다. 도대체 친구들은 어디에 있을까요?
유소프 가자는 세밀한 선 하나로 사랑스러운 코끼리 캐릭터를 만들어냈습니다. 숲속에서펼쳐지는 코끼리와 친구들의 모습은 아이들의 놀이 세계를 보는 듯합니다. 코끼리와 어린이를 사랑하는 작가 유소프 가자의 사랑스러운 그림책 『야호』를 만나 보세요.
우리는 모두 친구입니다!
코끼리가 친구들을 찾는 숲속에는 다양한 동식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나무, 꽃, 곤충, 동물 등 어느 하나 똑같이 생긴 것이 없지요. 작가가 펜 하나로 정성스럽게 수놓은 숲속을 감상하면 화려한 색이 없어도 자연의 소리와 색이 느껴집니다. 우리가 사는 자연의 모습도 자세히 관찰해 보고 싶고, 주변을 둘러보게 됩니다. 『야호』는 자연을 더욱 사랑하고 관심 갖게 하는 그림책입니다.
유소프 가자가 그려 놓은 숲속에서 숨은 동물들을 찾아보세요. 그곳에는 나비, 무당벌레,개미, 잠자리, 새, 원숭이, 딱따구리, 악어, 기린, 코끼리가 있습니다. 크기도 모습도 다르지만 우리는 모두 친구입니다.
나만의 특별한 그림책 만들기
그림책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손으로 만지고, 떠오른 생각을 그림으로 그리거나, 이야기를 노래로 부를 수도 있습니다. 『야호』에는 표지를 제외하고는 그 어떤 색도 담기지 않았습니다.
독자들은 『야호』를 보고 나서 흑백의 그림에 색칠하여 자기만의 그림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누구나 마음대로 색칠을 해서 자기만의 그림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채색의 자유는 작가가 독자들에게 선사하는 또 하나의 즐거움입니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특별한 그림책을 만들어 보세요.
전 세계 독자들을 위한 영문 페이지
『야호』에는 본문이 끝나면 썸네일 이미지와 함께 영어 번역문이 실려 있습니다. 전 세계 독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북극곰이 정성껏 마련한 지면입니다. 이미 북극곰이 출간한 많은 도서가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BGC ENGLISH PICTUREBOOK 이라고 이름 지어진 영문 페이지를 통해 온 세상 부모들과 어린이들의 마음이 더욱 가깝게 이어지기를 희망합니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