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했던 12살 아이 재경이. 하지만 재경이는 만세 운동을 겪으면서 많이 달라졌다. 전에는 하루하루 밥 굶지 않고 사는 게 행복이라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밥보다 더 중요한 게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나라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고, 민족의 귀함도 알게 되었다. 나라 잃은 백성의 서러움도 뼈저리게 느낄 수 있었다. 이 책에서는 빼앗긴 나라를 되찾기 위한, 재경이처럼 평범한 사람들의 독립 운동 이야기가 펼쳐진다.100년 전, 그날 그곳에도 여러분 같은 아이가 있었습니다.
2019년 3월 1일은 3.1 운동이 일어난 지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3.1 운동은 3월 1일부터 5월 말까지 약 세 달에 걸쳐 일제에 항거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일어난 독립 운동으로 우리 대한민국이 건국하는 데 기초가 된 역사적으로 중요한 사건이기도 합니다. 이미 지나간 역사이지만 오늘을 사는 우리가, 그리고 내일을 짊어진 여러분이 결코 잊어서는 안 되는 아주 의미있는 운동이지요. 100년의 시간이 지나고, 1000년의 시간이 지나도 잊어서는 안 될 우리의 살아 숨쉬는 역사입니다.
100년 전, 그날 그곳에도 여러분 같은 아이가 있었습니다.
평범했던 12살 아이 재경이. 하지만 재경이는 만세 운동을 겪으면서 많이 달라졌습니다. 전에는 하루하루 밥 굶지 않고 사는 게 행복이라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밥보다 더 중요한 게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나라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고, 민족의 귀함도 알게 되었습니다.
나라 잃은 백성의 서러움도 뼈저리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재경이와 같은 평범한 사람들의 독립 운동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목차
1. 비밀 문서
2. 발각될 위기
3. 태극기를 만들다
4. 대한 독립 만세
5. 그곳에 아이가 있었다
6. 쫓기는 신세
7. 아버지로부터 온 백지 편지
8. 독립군이 될 수 있을까?
9. 전국 방방곡곡에 울려 퍼진 만세 소리
10. 독립되는 날 돌아올게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