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이는 밥보다 피자를 더 좋아하고, 늘 감기를 달고 사는 골골대장이다. 평소 지원이의 건강을 걱정하던 엄마 아빠는 지원이와 함께 텃밭 가꾸기를 시작한다. 땅을 고르는 일부터 시작해서 씨앗 뿌리고 모종 심기, 김매기와 가치치기, 수확하기 등 1년여의 과정을 통해 지원이는 진짜 농부가 되어 간다.
채소가 잘 자라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지, 제철 채소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채소에는 어떤 영양분이 들어 있는지도 알게 된다. 가장 큰 수확은 지원이가 건강해진 것이다. 흙을 만지고 햇볕을 쐬며 땀을 흘린 덕분이었다. 직접 가꾼 채소를 먹은 것도 한몫했다. 이 책을 보면 '텃밭 가꾸기'의 장점이 정말 많다는 걸 알 수 있다.• 누리과정 교과 연계
동식물과 자연 – 궁금한 동식물
동식물과 자연 – 식물과 우리 생활
동식물과 자연 – 자연과 더불어 사는 우리
• 초등 교과 연계
3학년 2학기 <과학>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4학년 2학기 <과학> 1. 식물의 생활
5학년 <실과> 2. 생활 속 동식물과 창조
나는 피자를 먹으면서 만화 영화를 보는 게 가장 좋아.
그리고 주사를 맞는 게 가장 싫어.
나는 툭하면 감기에 걸려.
그런데 아빠가 자꾸 밖에 나가자고 해.
감기가 뚝 떨어질 곳을 찾았다면서 말이야.
도대체 거기가 어디일까?
일곱 살 골골대장 지원이 ‘꼬마 농부’ 되다!
텃밭 가꾸기 과정을 생생하게 기록한 과학 지식 그림책!
꼬마 농부가 되어 볼까?
《꼬마 농부의 싱싱 일기》는 일곱 살 꼬마 농부 지원이가 엄마 아빠와 함께 텃밭을 가꾸면서 여러 가지 채소의 성장 과정을 알게 되고, 자신 또한 건강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일기 형식으로 생생하게 담아낸 과학 지식 그림책이에요.
지원이는 밥보다 피자를 더 좋아하고, 늘 감기를 달고 사는 골골대장이에요. 평소 지원이의 건강을 걱정하던 엄마 아빠는 지원이와 함께 텃밭 가꾸기를 시작합니다. 땅을 고르는 일부터 시작해서 씨앗 뿌리고 모종 심기, 김매기와 가치치기, 수확하기 등 1년여의 과정을 통해 지원이는 진짜 농부가 되어 갑니다. 채소가 잘 자라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지, 제철 채소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채소에는 어떤 영양분이 들어 있는지도 알게 되지요. 가장 큰 수확은 지원이가 건강해진 거예요. 흙을 만지고 햇볕을 쐬며 땀을 흘린 덕분이었지요. 직접 가꾼 채소를 먹은 것도 한몫했을 테고요. 이 책을 보면 ‘텃밭 가꾸기’의 장점이 정말 많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무엇보다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튼튼해진다는 것은 큰 매력이 아닐 수 없지요. 선뜻 시작할 용기가 나지 않아 망설였다면, 이 책을 계기로 ‘우리 가족 텃밭 가꾸기’를 시작해 보세요.
생생한 일러스트로 한눈에 보는 비주얼 과학
이 책은 지원이네 가족이 봄부터 겨울까지 채소 텃밭을 가꾸는 과정을 세밀하면서도 포근한 일러스트로 생생히 묘사하고 있어요. 화가는 아주 가늘고 촘촘한 펜 선과 옅은 채색으로 주말 농장의 사계절을 그려 내는데, 소박하고 정겨운 자연의 느낌을 독자에게 고스란히 전해 주지요. 덕분에 눈이 즐겁고 이야기에 푹 빠져들어 읽을 수 있을 거예요. 더 자세한 지식을 알려 주는 정보 박스에는 만화 일러스트와 도표 등을 함께 곁들어서 정보가 한눈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초등《과학》교과서의 개념과 원리도 알기 쉽게 쏙쏙!
이 그림책을 읽어 두면 초등학교 공부가 어렵지 않고 즐거워져요. 초등 교과서에서 다루는 주요 개념과 원리를 알기 쉽게 잘 설명해 주니까요. 실제로 초등학교 <과학> 시간에는 ‘재미있는 나의 탐구’와 ‘식물의 탐구’, <실과> 시간에는 ‘생활 속 동식물과 창조’ 등을 배우는데, 이 책을 읽고 나면 나중에 학교 공부를 따라가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이 책의 부록 <미리 보는 교과서> 코너에서는 초등 교과서에서 다루는 지식을 미리 알려 주고,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코너에서는 예비 초등생 및 저학년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과학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또 이 책의 핵심 내용을 한 번 더 되짚어 주는 ‘재미있는 만화’도 실려 있어 아이들의 ‘스스로 학습’을 도와줄 거예요.
귀로 들으면서 즐길 수 있는 ‘오디오북 서비스’ 제공!
이 그림책은 오디오북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이 책의 앞 면지에 실려 있는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오디오북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부모님이 아이를 깨우거나 재울 때, 또는 장거리 여행 시 차 안에서도 책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신기하고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에 풍덩 빠져 마음껏 놀 수 있어요. 아이들이 일상에서 습관처럼 늘 오디오북을 듣다 보면 과학이 좀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느껴질 거예요.
▶ <과학 속 원리 쏙>은 6, 7세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읽을 수 있는 과학 지식 그림책 시리즈예요.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다 보면 저절로 과학의 원리와 개념을 깨우칠 수 있답니다. 생물, 환경, 인체, 물리, 화학, 지구과학, 응용과학 등 7개 영역의 지식을 폭넓게 담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창의적 사고력을 쑥쑥 키워 줄 거예요.
목차
· 꼬마 농부의 싱싱 일기 6~31
· 미리 보는 교과서 32~33
·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34~35
· 만화 - 누가 몰라랑 먹꾸 좀 말려 줘! 36~37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