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가 뚝!

저자손정우

정가11,800원

분량40

ISBN9791165810566

출판사스푼북

출간일2021-07-30

공기처럼 분명히 존재하지만 보이지 않아 소중함을 잊기 쉬운 전기가 어떻게 만들어져서 우리에게 편안한 일상을 선물해 주는지 누구나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과학 지식 그림책이다. 정전기의 원리에서부터 시작해 건전지를 연결한 꼬마전구에 불빛이 켜지는 원리, 화력‧수력‧원자력 등의 발전소에서 전기가 만들어져 각 가정이나 공장 등의 콘센트로 흘러 들어가는 과정까지 생생한 그림을 곁들여 설명해준다.

이 책은 전기가 우리의 집안 곳곳으로 스며들어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 주는 과정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만화풍의 일러스트로 생생히 묘사하고 있다. 아이들이 주로 생활하는 공간은 집이다. 집에서 아이들이 주로 쓰는 전자 제품들을 먼저 그림으로 보여준다. 그러고는 전기가 어떤 과정을 거쳐 제품 안으로 흘러 들어가는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아이들은 그림책 한 장 한 장을 넘겨 가면서 자연스레 전기의 작용 원리를 깨우친다.• 누리과정 교과 연계
환경과 생활 – 물과 우리 생활
환경과 생활 – 돌·흙과 우리 생활
환경과 생활 – 바람·공기와 우리 생활
생활도구 – 생활도구를 움직이는 힘

• 초등 교과 연계
3학년 1학기 <과학> 4. 자석의 이용
5학년 1학기 <과학> 2. 온도와 열
6학년 2학기 <과학> 2. 전기의 작용

한밤중에 갑자기 전기가 뚝! 전등도 텔레비전도 컴퓨터도 먹통이 되었어요.
여러분도 이런 경험 해 본 적 있지 않나요?
이럴 때 우리는 비로소 전기의 고마움을 느끼지요.
눈에 보이지 않아 소중함을 잊기 쉬운 전기!
전기가 어떻게 만들어져서
우리 집까지 흘러드는지 알아보아요.

전기는 어떻게 우리 집 구석구석까지 찾아올까?
나의 일상 곳곳에 흐르는 전기의 존재를 일깨우는 과학 지식 그림책!

전기가 있어 우리의 일상이 빛나요!

《전기가 뚝!》은 공기처럼 분명히 존재하지만 보이지 않아 소중함을 잊기 쉬운 전기가 어떻게 만들어져서 우리에게 편안한 일상을 선물해 주는지 누구나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과학 지식 그림책이에요. 지금, 우리 집을 한번 둘러보세요. 콘센트에 플러그를 끼워 쓰거나, 충전을 해서 쓰는 전자 제품이 몇 개나 되는지 세어 보세요. 컴퓨터, 텔레비전, 휴대 전화 등 아마도 손가락 열 개가 금방 구부려질 거예요. 이런 전자 제품을 쓰는 동안 궁금하지 않았나요? 전기가 어떻게 우리 집 구석구석까지 찾아오는지 말이에요.
이 책은 정전기의 원리에서부터 시작해 건전지를 연결한 꼬마전구에 불빛이 켜지는 원리, 화력‧수력‧원자력 등의 발전소에서 전기가 만들어져 각 가정이나 공장 등의 콘센트로 흘러 들어가는 과정까지 생생한 그림을 곁들여 설명해 줍니다. 요즘 아이들은 일찍부터 전자 제품을 사용하지요. 그래서 이 책을 꼭 읽어야 해요. 이 책은 전기의 원리를 쉽게 알려 줄 뿐 아니라 소중한 전기를 어떻게 아껴 써야 하는지, 또 전자 제품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까지도 잘 설명해 주니까요.

생생한 일러스트로 한눈에 보는 비주얼 과학
이 책은 전기가 우리의 집안 곳곳으로 스며들어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 주는 과정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만화풍의 일러스트로 생생히 묘사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주로 생활하는 공간은 집이지요. 이 책은 집에서 아이들이 주로 쓰는 전자 제품들을 먼저 그림으로 보여 줍니다. 그러고는 전기가 어떤 과정을 거쳐 제품 안으로 흘러 들어가는지 궁금증을 유발하지요. 아이들은 그림책 한 장 한 장을 넘겨 가면서 자연스레 전기의 작용 원리를 깨우칩니다. 더 자세한 지식을 알려 주는 정보 박스에는 만화 일러스트와 세밀화 등을 함께 곁들여서 정보가 한눈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초등《과학》교과서의 개념과 원리도 알기 쉽게 쏙쏙!
이 그림책을 읽어 두면 초등학교 과학 공부가 어렵지 않고 즐거워져요. 초등《과학》교과서에서 다루는 주요 개념과 원리를 알기 쉽게 잘 설명해 주니까요. 실제로 초등학교 과학 시간에는 ‘자석의 이용’, ‘온도와 열’, ‘전기의 작용’ 등을 배우는데, 이 책을 읽고 나면 나중에 아이가 학교 공부를 따라가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이 책의 부록 <미리 보는 교과서> 코너에서는 초등《과학》교과서에서 다루는 과학 지식을 미리 알려 주고,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코너에서는 예비 초등생 및 저학년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과학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또 이 책의 핵심 내용을 한 번 더 되짚어 주는 ‘재미있는 만화’도 실려 있어 아이들의 ‘스스로 학습’을 도와줄 거예요.

귀로 들으면서 즐길 수 있는 ‘오디오북 서비스’ 제공!
이 그림책은 오디오북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이 책의 앞 면지에 실려 있는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오디오북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부모님이 아이를 깨우거나 재울 때, 또는 장거리 여행 시 차 안에서도 책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신기하고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에 풍덩 빠져 마음껏 놀 수 있어요. 아이들이 일상에서 습관처럼 늘 오디오북을 흘려듣다 보면 과학이 좀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느껴질 거예요.

목차

· 전기가 뚝! 6~31
· 미리 보는 교과서 32~33
·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34~35
· 만화 – 불 밝히기 대작전 36~37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