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큰 도서관

저자임은경 글 / 김연주 그림

정가12,000원

분량32

ISBN9788955476200

출판사크레용하우스

출간일2019-04-25

잠든 누리는 꿈속에서 커다란 책을 타고 세상에서 가장 큰 도서관에 간다. 그리고 책 속으로 들어가 경이로운 우주와 깊고 깊은 땅속 나라, 수억 년 전의 공룡을 만난다. 책은 이렇게 우리가 직접 겪을 수 없는 세상을 배우고 상상하게 한다. 그러다 누리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진짜 세상으로 들어간다. 진짜 세상에서 아름다운 자연과 평화로운 일상의 마을, 바다 건너 먼 나라의 놀라운 일들을 생생하게 경험하고 알게 된다. 드디어 진짜 세상과의 소통이 시작된 것인데….누리가 만난 두 개의 세상
누리에게 책은 세상과 소통하는 매개체입니다. 책을 통해 세상을 알고 느끼고 더 넓은 세상으로 가기를 꿈꾸지요. 그래서 세상에서 가장 큰 도서관에 가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엄마는 늘 책만 보는 누리가 걱정스럽습니다. 왜일까요?
잠든 누리는 꿈속에서 커다란 책을 타고 세상에서 가장 큰 도서관에 갑니다. 그리고 책 속으로 들어가 경이로운 우주와 깊고 깊은 땅속 나라, 수억 년 전의 공룡을 만나지요. 책은 이렇게 우리가 직접 겪을 수 없는 세상을 배우고 상상하게 합니다.
그러다 누리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진짜 세상으로 들어갑니다. 진짜 세상에서 아름다운 자연과 평화로운 일상의 마을, 바다 건너 먼 나라의 놀라운 일들을 생생하게 경험하고 알게 되지요. 드디어 진짜 세상과의 소통이 시작된 것입니다.

세상이 들려주는 이야기
누리는 잠에서 깨어나 진짜 세상 속으로 발을 내딛습니다. 책으로만 알고 느끼는 세상은 한계가 있습니다. 직접 몸으로 부딪쳐 쌓은 경험을 따라갈 수 없지요. 독서를 통해 지식을 쌓고 상상력을 넓히는 활동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사회에 관심을 갖는 활동도 중요하지요. 자신과 타인의 감정을 알고 공동체 안에서 서로 도우며 생활하는 일련의 활동들은 건강한 인격을 형성하는 데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도서관은 말 그대로 책이 가득 쌓인 엄청난 크기의 도서관일지도 모르지만 어쩌면 우리 주변, 사회, 지구, 이 세상 자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이들이 독서와 공부에 지칠 때면 휴대 전화를 보는 대신 밖으로 나와 주위의 많은 것을 느끼고 경험했으면 좋겠습니다.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 수 있는 여유로운 마음가짐을 가지길 바랍니다.

목차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