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봄, 봄이 오면

저자오은정

정가11,800원

분량40

ISBN9791165810467

출판사스푼북

출간일2021-07-30

과학 속 원리 쏙 시리즈. 지구촌 사람들의 삶과 문화, 자연에 크나큰 영향을 미치는 '계절의 변화'가 왜 일어나는지를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말과 그림으로 전달해 주는 과학 지식 그림책이다.

우리는 잘 느낄 수 없지만 지구는 계속해서 움직이고 있다. 지구가 24시간 동안 스스로 한 바퀴 도는 것을 '자전'이라 하고, 지구가 365일 동안 태양의 주위를 한 바퀴 도는 것을 '공전'이라 한다. 23.5도로 기울어져 있는 지구가 자전을 하기에 낮과 밤이 생기고, 공전을 하기에 계절이 바뀌는 것이다.

이 책은 지구의 움직임에 따라 태양이 비추는 곳이 달라지는 모습을 아름다운 그림으로 확인시켜 준다. 그래서 낮과 밤이 되풀이되고, 계절이 바뀌게 되는 원리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 지구촌 곳곳의 사람과 동물들이 어떻게 계절의 변화에 적응해 나가는지도 알려 준다. 환경 오염으로 지구에 이상 기후가 나타나고 있다는 점도 지적하고 있다.

책을 다 읽고 나면, 지구가 얼마나 소중한 보금자리인지, 지구 환경을 건강하게 가꾸어 나가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마음으로 오롯이 느끼게 된다.• 누리과정 교과 연계
봄 – 봄의 날씨
봄 – 봄의 풍경
동식물과 자연 – 자연과 더불어 사는 우리

• 초등 교과 연계
3학년 1학기 <과학> 5. 지구의 모습
6학년 2학기 <사회> 3.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6학년 2학기 <과학> 3. 계절의 변화

봄, 여름, 가을, 겨울……
너는 어떤 계절을 좋아하니?
우리나라는 북반구에 위치해서 사계절이 뚜렷해.
계절마다 기온이 다르고, 피고 지는 꽃도 달라.
그런데, 계절이 왜 생기는지 아니?
그건 지구가 계속해서 움직이기 때문이야.
못 믿겠다고? 이 책을 한번 펼쳐 봐!

지구의 자전과 공전이 불러온 놀라운 변화들!
낮과 밤, 계절이 생기는 이유를 깨우쳐 주는 과학 지식 그림책!

초록별 지구는 너무 바빠!

《봄, 봄, 봄이 오면》은 지구촌 사람들의 삶과 문화, 자연에 크나큰 영향을 미치는 ‘계절의 변화’가 왜 일어나는지를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말과 그림으로 전달해 주는 과학 지식 그림책이에요. 우리는 잘 느낄 수 없지만 지구는 계속해서 움직이고 있어요. 지구가 24시간 동안 스스로 한 바퀴 도는 것을 ‘자전’이라 하고, 지구가 365일 동안 태양의 주위를 한 바퀴 도는 것을 ‘공전’이라 해요. 23.5도로 기울어져 있는 지구가 자전을 하기에 낮과 밤이 생기고, 공전을 하기에 계절이 바뀌는 것이랍니다.
이렇게 말로 하면 이해하기가 쉽지 않지요? 이 책은 지구의 움직임에 따라 태양이 비추는 곳이 달라지는 모습을 아름다운 그림으로 확인시켜 줍니다. 그래서 낮과 밤이 되풀이되고, 계절이 바뀌게 되는 원리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지요. 지구촌 곳곳의 사람과 동물들이 어떻게 계절의 변화에 적응해 나가는지도 알려 주어요. 이 책은 환경 오염으로 지구에 이상 기후가 나타나고 있다는 점도 지적하고 있습니다. 책을 다 읽고 나면, 지구가 얼마나 소중한 보금자리인지, 지구 환경을 건강하게 가꾸어 나가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마음으로 오롯이 느끼게 됩니다.

생생한 일러스트로 한눈에 보는 비주얼 과학
이 책은 지구의 자전과 공전으로 낮과 밤이 생기고 계절이 바뀌어 가는 모습을 사실적이고 선명한 일러스트로 묘사하고 있어요. 특히 우리 눈으로 직접 보기 힘든, 우주 공간 속 태양과 지구의 모습을 클로즈업한 그림으로 반복적으로 보여 줌으로써 아이들에게 더 넓은 시각으로 우리가 사는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이끌어 주지요. 더 자세한 지식을 알려 주는 정보 박스에는 만화 일러스트와 세밀화, 도표 등을 함께 곁들여서 정보가 한눈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초등《과학》교과서의 개념과 원리도 알기 쉽게 쏙쏙!
이 그림책을 읽어 두면 초등학교 과학 공부가 어렵지 않고 즐거워져요. 초등《과학》교과서에서 다루는 주요 개념과 원리를 알기 쉽게 잘 설명해 주니까요. 실제로 초등학교 과학 시간에는 ‘지구의 모습’, ‘계절의 변화’, 사회 시간에는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등을 배우는데, 이 책을 읽고 나면 나중에 아이가 학교 공부를 따라가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이 책의 부록 <미리 보는 교과서> 코너에서는 초등《과학》교과서에서 다루는 과학 지식을 미리 알려 주고,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코너에서는 예비 초등생 및 저학년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과학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또 이 책의 핵심 내용을 한 번 더 되짚어 주는 ‘재미있는 만화’도 실려 있어 아이들의 ‘스스로 학습’을 도와줄 거예요.

귀로 들으면서 즐길 수 있는 ‘오디오북 서비스’ 제공!
이 그림책은 오디오북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이 책의 앞 면지에 실려 있는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오디오북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부모님이 아이를 깨우거나 재울 때, 또는 장거리 여행 시 차 안에서도 책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신기하고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에 풍덩 빠져 마음껏 놀 수 있어요. 아이들이 일상에서 습관처럼 늘 오디오북을 흘려듣다 보면 과학이 좀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느껴질 거예요.

목차

· 봄, 봄, 봄이 오면 6~31
· 미리 보는 교과서 32~33
·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34~35
· 만화 – 먹꾸의 겨울잠 36~37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