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크 살려!

저자우현옥

정가11,800원

분량40

ISBN9791165810573

출판사스푼북

출간일2021-07-30

과학 속 원리 쏙 시리즈. 아기 가시도마뱀 뭉크가 황량한 사막에서 홀로 엄마를 찾아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린 이야기로, 사막이 생기는 이유를 비롯해 사막에 대한 여러 가지 오해와 진실을 제대로 일깨워 주는 과학 지식 그림책이다.

가시도마뱀 뭉크는 갑자기 불어닥친 모래바람에 엄마를 잃고 말았다. 아직 엄마가 필요한 아기 뭉크가 황량한 사막에 홀로 남는다는 것은 위험천만한 일이었다. 사막에서는 물을 찾기도 힘들고, 전갈과 방울뱀 같은 위험한 동물도 있었으니까. 하지만 친절한 얼룩등딱따구리 덕분에 뭉크는 위험한 고비들을 넘기고, 사막에 대해 하나씩 알아 간다. 사막에도 다양한 동식물이 더불어 산다는 것, 사막이라고 모래만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 신기루는 빛 때문에 일어나는 착각이라는 것 등등…….• 누리과정 교과 연계
동식물과 자연 – 자연과 더불어 사는 우리

• 초등 교과 연계
3학년 1학기 <과학> 5. 지구의 모습
3학년 2학기 <과학> 2. 동물의 생활
6학년 2학기 <사회> 3.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뭉크는 사막에 사는 아기 가시도마뱀이에요.
거친 모래바람에 휩쓸려 엄마를 잃었죠.
사막은 무덥고 건조할 뿐 아니라
전갈과 방울뱀 같은 위험이 곳곳에 도사리고 있었어요.
다행히 친절한 얼룩등딱따구리를 만나
조금씩 사막에 적응해 가는 뭉크······.
뭉크는 엄마를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아기 가시도마뱀 뭉크의 사막에서 살아남기!
지구 대륙의 3분의 1인 사막을 체험할 수 있는 과학 지식 그림책!

가시도마뱀 뭉크와 함께하는 사막 체험

《뭉크 살려!》는 아기 가시도마뱀 뭉크가 황량한 사막에서 홀로 엄마를 찾아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린 이야기로, 사막이 생기는 이유를 비롯해 사막에 대한 여러 가지 오해와 진실을 제대로 일깨워 주는 과학 지식 그림책이에요. 가시도마뱀 뭉크는 갑자기 불어닥친 모래바람에 엄마를 잃고 말았어요. 아직 엄마가 필요한 아기 뭉크가 황량한 사막에 홀로 남는다는 것은 위험천만한 일이었지요. 사막에서는 물을 찾기도 힘들고, 전갈과 방울뱀 같은 위험한 동물도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친절한 얼룩등딱따구리 덕분에 뭉크는 위험한 고비들을 넘기고, 사막에 대해 하나씩 알아 갑니다. 사막에도 다양한 동식물이 더불어 산다는 것, 사막이라고 모래만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 신기루는 빛 때문에 일어나는 착각이라는 것 등등…….
사막은 1년 동안 비가 내리는 날이 열흘도 채 안 되고, 강수량이 250밀리미터 이하인 지역을 말해요. 이런 사막 지역은 지구 대륙의 3분의 1 정도나 된다고 해요. 그러니 사막을 모르면 지구를 모르는 것이나 다름없겠지요? 이 책 속에는 저마다의 방식으로 척박한 환경을 극복하며 씩씩하게 살아가는 여러 생명들을 엿볼 수 있어요. 덕분에 사막에 대해 더 알고 싶은 호기심이 새록새록 차오를 거예요.

생생한 일러스트로 한눈에 보는 비주얼 과학
이 책은 아기 가시도마뱀 뭉크가 사막에서 홀로 살아남아 엄마를 찾는 과정을 3D 컴퓨터 그래픽으로 생생히 묘사하고 있어요. 특히 이 책은 마치 사막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 편의 성장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합니다. 3D 컴퓨터 그래픽으로 사막이라는 공간을 실감나게 보여 줌으로써 아이들이 이야기에 금세 몰입할 수 있고, 사막에 대해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요. 더 자세한 지식을 알려 주는 정보 박스에는 만화 일러스트와 세밀화 등을 함께 곁들여서 정보가 한눈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초등《과학》교과서의 개념과 원리도 알기 쉽게 쏙쏙!
이 그림책을 읽어 두면 초등학교 과학 공부가 어렵지 않고 즐거워져요. 초등《과학》교과서에서 다루는 주요 개념과 원리를 알기 쉽게 잘 설명해 주니까요. 실제로 초등학교 과학 시간에는 ‘지구의 모습’, ‘동물의 생활’ 등을 배우는데, 이 책을 읽고 나면 나중에 아이가 학교 공부를 따라가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이 책의 부록 <미리 보는 교과서> 코너에서는 초등《과학》교과서에서 다루는 과학 지식을 미리 알려 주고,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코너에서는 예비 초등생 및 저학년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과학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또 이 책의 핵심 내용을 한 번 더 되짚어 주는 ‘재미있는 만화’도 실려 있어 아이들의 ‘스스로 학습’을 도와줄 거예요.

귀로 들으면서 즐길 수 있는 ‘오디오북 서비스’ 제공!
이 그림책은 오디오북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이 책의 앞 면지에 실려 있는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오디오북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부모님이 아이를 깨우거나 재울 때, 또는 장거리 여행 시 차 안에서도 책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신기하고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에 풍덩 빠져 마음껏 놀 수 있어요. 아이들이 일상에서 습관처럼 늘 오디오북을 흘려듣다 보면 과학이 좀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느껴질 거예요.

▶ <과학 속 원리 쏙>은 6, 7세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읽을 수 있는 과학 지식 그림책 시리즈예요.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다 보면 저절로 과학의 원리와 개념을 깨우칠 수 있답니다. 생물, 환경, 인체, 물리, 화학, 지구과학, 응용과학 등 7개 영역의 지식을 폭넓게 담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창의적 사고력을 쑥쑥 키워 줄 거예요.

목차

· 뭉크 살려! 6~31
· 미리 보는 교과서 32~33
·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34~35
· 만화 – 사막 체험 36~37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