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이 바쁘다, 바빠!

저자조임생

정가11,800원

분량40

ISBN9791165810559

출판사스푼북

출간일2021-07-30

과학 속 원리 쏙 시리즈. 지구상에 우리에게 알려진 것만 80만 종이 넘을 만큼 생명력과 번식력이 강한 곤충의 생태에 대해서 알려 주고, 곤충의 매력에 폭 빠지게 만드는 과학 지식 그림책이다. 곤충이 언제부터 지구에 살았는지, 곤충의 몸은 어떤 특징을 지녔는지, 곤충과 꽃은 어떤 도움을 주고받는지, 곤충의 탈바꿈 과정은 어떠한지, 곤충들은 위험한 순간을 어떻게 피하는지 등등 여러 곤충들의 다채로운 모습을 재미나게 들려준다.

이 그림책을 읽어 두면 초등학교 과학 공부가 어렵지 않고 즐거워진다. 초등 '과학' 교과서에서 다루는 주요 개념과 원리를 알기 쉽게 잘 설명해 준다. 실제로 초등학교 과학 시간에는 ‘동물의 한살이’, ‘동물의 생활’ 등을 배우는데, 이 책을 읽고 나면 나중에 아이가 학교 공부를 따라가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여러분은 어떤 곤충을 좋아하나요?
힘이 센 사슴벌레나 앙증맞게 생긴 무당벌레?
허물을 벗고 화려하게 변신하는 호랑나비?
아마 해충인 바퀴벌레를 좋아할 사람은 없겠지요?
곤충은 지구에서 수가 가장 많은 동물이에요.
우리에게 알려진 것만도 80만 종이 넘는대요.
작지만 생명력 강한 곤충들을 만나 보아요.

물어디에서나 흔한 곤충, 보이는 게 다가 아니야!
신기한 곤충의 세계에 폭 빠지게 만드는 과학 지식 그림책!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곤충 이야기

《곤충이 바쁘다, 바빠!》는 지구상에 우리에게 알려진 것만 80만 종이 넘을 만큼 생명력과 번식력이 강한 곤충의 생태에 대해서 알려 주고, 곤충의 매력에 폭 빠지게 만드는 과학 지식 그림책이에요. 곤충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어요. 집 밖의 화단이나 놀이터에만 가도 볼 수 있지요. 개미, 잠자리, 무당벌레, 나비, 꿀벌 등……. 이러한 곤충들은 겉으로 확연히 드러나는 공통점이 있어요. 몸이 머리, 가슴, 배 세 부분으로 나뉘고, 가슴에 다리가 여섯 개 달려 있다는 거예요. 그러나 하나씩 자세히 들여다보면 생김새도 사는 곳도 먹이도 제각각 달라요. 이 책은 곤충이 언제부터 지구에 살았는지, 곤충의 몸은 어떤 특징을 지녔는지, 곤충과 꽃은 어떤 도움을 주고받는지, 곤충의 탈바꿈 과정은 어떠한지, 곤충들은 위험한 순간을 어떻게 피하는지 등등 여러 곤충들의 다채로운 모습을 재미나게 들려준답니다.
아이들은 땅 위에 줄지어 가는 개미를 관찰하며 시간 가는 줄 모르지요. 한창 호기심 많을 시기의 아이들에게 곤충은 멋진 탐구 대상이랍니다. 이 책은 단순 관찰만으로는 알 수 없는 곤충에 대한 지식을 아이들에게 잘 포장해 전달해 줍니다. 한층 더 깊은 곤충의 세계로 들어가 보고 싶은 마음도 함께 선물해 줄 거예요.

생생한 일러스트로 한눈에 보는 비주얼 과학
이 책은 다채로운 모습으로 지구상에 꿋꿋이 살아가는 곤충들을 따뜻하고 사실적인 수채화로 생생히 묘사하고 있어요. 곤충이 이 책의 주인공인 만큼, 나비‧벌‧개미‧메뚜기‧잠자리‧사마귀 등과 같은 다양한 곤충들이 매 페이지에 클로즈업되어 언제든지 자세히 관찰할 수 있어요.곤충의 더듬이와 입 모양, 몸의 잔털까지 자세히 묘사되어 실사 사진을 보는 듯 사실감을 느낄 수 있지요. 더 자세한 지식을 알려 주는 정보 박스에는 만화 일러스트와 세밀화 등을 함께 곁들여서 정보가 한눈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초등《과학》교과서의 개념과 원리도 알기 쉽게 쏙쏙!
이 그림책을 읽어 두면 초등학교 과학 공부가 어렵지 않고 즐거워져요. 초등《과학》교과서에서 다루는 주요 개념과 원리를 알기 쉽게 잘 설명해 주니까요. 실제로 초등학교 과학 시간에는 ‘동물의 한살이’, ‘동물의 생활’ 등을 배우는데, 이 책을 읽고 나면 나중에 아이가 학교 공부를 따라가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이 책의 부록 <미리 보는 교과서> 코너에서는 초등《과학》교과서에서 다루는 과학 지식을 미리 알려 주고,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코너에서는 예비 초등생 및 저학년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과학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또 이 책의 핵심 내용을 한 번 더 되짚어 주는 ‘재미있는 만화’도 실려 있어 아이들의 ‘스스로 학습’을 도와줄 거예요.

귀로 들으면서 즐길 수 있는 ‘오디오북 서비스’ 제공!
이 그림책은 오디오북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이 책의 앞 면지에 실려 있는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오디오북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부모님이 아이를 깨우거나 재울 때, 또는 장거리 여행 시 차 안에서도 책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신기하고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에 풍덩 빠져 마음껏 놀 수 있어요. 아이들이 일상에서 습관처럼 늘 오디오북을 흘려듣다 보면 과학이 좀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느껴질 거예요.

▶ <과학 속 원리 쏙>은 6, 7세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읽을 수 있는 과학 지식 그림책 시리즈예요.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다 보면 저절로 과학의 원리와 개념을 깨우칠 수 있답니다. 생물, 환경, 인체, 물리, 화학, 지구과학, 응용과학 등 7개 영역의 지식을 폭넓게 담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창의적 사고력을 쑥쑥 키워 줄 거예요.

목차

· 곤충이 바쁘다, 바빠! 6~31
· 미리 보는 교과서 32~33
·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34~35
· 만화 - 곤충 채집 36~37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