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은 사람이나 동물의 몸 구석구석을 돌고 돌면서 산소와 영양분을 전해 주고, 이산화 탄소와 찌꺼기를 실어 온다. 몸속에 난 길, 즉 혈관을 통해 몸속 어디든지 갈 수 있다. 혈액은 혈구와 혈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혈구는 적혈구와 백혈구, 혈소판으로 나뉘는데, 이들이 각각 무슨 일을 하는지도 이 책에 자세히 담겨 있다.
또한 사람의 가슴 왼쪽에는 심장이 있지요? 가슴이 콩닥거리는 것은 심장이 오그라들었다 부풀었다 하는 운동을 반복하기 때문이다. 심장이 어떻게 생겼는지, 심장과 맥박은 어떤 관련이 있는지도 이 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들은 자신의 몸에 호기심이 많다. 피는 왜 빨간색일까? 심장 박동은 왜 빨라질까? 창피하면 얼굴이 왜 빨개질까? 멍은 왜 생길까? 이처럼 혈관과 심장에 대한 알쏭달쏭한 질문의 답을 찾아가다 보면, 우리 몸이 얼마나 신비로운지 느끼게 될 것이다. 그리고 자신이 건강하게 살아 있다는 사실에도 감사하게 될 것이다.• 누리과정 교과 연계
나와 가족 – 나의 몸과 마음
소중한 가족 – 소중한 나
• 초등 교과 연계
5학년 2학기 <과학> 4.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5학년 <실과> 1. 나의 성장과 발달
나는 끈적끈적하고 빨간 액체야.
사람이나 동물의 몸 구석구석을 흘러 다니면서
산소와 영양분을 전해 주고,
이산화 탄소와 찌꺼기를 실어 오지.
피부에 상처가 나면 나를 볼 수 있어.
이제 내가 누군지 알겠니?
끊임없이 운동하는 심장, 온몸 구석구석으로 여행하는 혈액!
인체의 신비를 느끼게 해 주는 과학 지식 그림책!
부지런한 심장아 혈액아, 고마워!
《구석구석 온몸 여행》은 혈액과 심장이 우리 몸속에서 각각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아기자기하고 생생한 그림을 곁들여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는 과학 지식 그림책이에요.
혈액은 사람이나 동물의 몸 구석구석을 돌고 돌면서 산소와 영양분을 전해 주고, 이산화 탄소와 찌꺼기를 실어 옵니다. 몸속에 난 길, 즉 혈관을 통해 몸속 어디든지 갈 수 있지요. 혈액은 혈구와 혈장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혈구는 적혈구와 백혈구, 혈소판으로 나뉘는데, 이들이 각각 무슨 일을 하는지도 이 책에 자세히 담겨 있어요. 또한 사람의 가슴 왼쪽에는 심장이 있지요? 가슴이 콩닥거리는 것은 심장이 오그라들었다 부풀었다 하는 운동을 반복하기 때문이에요. 심장이 어떻게 생겼는지, 심장과 맥박은 어떤 관련이 있는지도 이 책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아이들은 자신의 몸에 호기심이 많아요. 피는 왜 빨간색일까? 심장 박동은 왜 빨라질까? 창피하면 얼굴이 왜 빨개질까? 멍은 왜 생길까? 이처럼 혈관과 심장에 대한 알쏭달쏭한 질문의 답을 찾아가다 보면, 우리 몸이 얼마나 신비로운지 느끼게 되지요. 그리고 자신이 건강하게 살아 있다는 사실에도 감사하게 될 거예요.
생생한 일러스트로 한눈에 보는 비주얼 과학
이 책은 주로 우리 몸속의 혈액과 심장이 어떤 일을 하는지 만화풍 일러스트로 생생히 묘사하고 있어요. 특히 혈액과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 등을 귀여운 요정과 같은 캐릭터로 의인화하여 아이들의 독서 흥미를 돋울 뿐 아니라 다소 어려운 개념을 쉽게 이해하게 해 줍니다.
더 자세한 지식을 알려 주는 정보 박스에는 만화 일러스트와 세밀화, 도표 등을 함께 곁들여서 정보가 한눈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초등《과학》교과서의 개념과 원리도 알기 쉽게 쏙쏙!
이 그림책을 읽어 두면 초등학교 과학 공부가 어렵지 않고 즐거워져요. 초등《과학》교과서에서 다루는 주요 개념과 원리를 알기 쉽게 잘 설명해 주니까요. 실제로 초등학교 과학 시간에는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실과 시간에는 ‘나의 성장과 발달’ 등을 배우는데, 이 책을 읽고 나면 나중에 아이가 학교 공부를 따라가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이 책의 부록 <미리 보는 교과서> 코너에서는 초등《과학》교과서에서 다루는 과학 지식을 미리 알려 주고,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코너에서는 예비 초등생 및 저학년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과학 이야기를 들려줄 거예요. 또 이 책의 핵심 내용을 한 번 더 되짚어 주는 ‘재미있는 만화’도 실려 있어 아이들의 ‘스스로 학습’을 도와줄 거예요.
귀로 들으면서 즐길 수 있는 ‘오디오북 서비스’ 제공!
이 그림책은 오디오북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이 책의 앞 면지에 실려 있는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오디오북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부모님이 아이를 깨우거나 재울 때, 또는 장거리 여행 시 차 안에서도 책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신기하고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에 풍덩 빠져 마음껏 놀 수 있어요. 아이들이 일상에서 습관처럼 늘 오디오북을 듣다 보면 과학이 좀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느껴질 거예요.
▶ <과학 속 원리 쏙>은 6, 7세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읽을 수 있는 과학 지식 그림책 시리즈예요.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다 보면 저절로 과학의 원리와 개념을 깨우칠 수 있답니다. 생물, 환경, 인체, 물리, 화학, 지구과학, 응용과학 등 7개 영역의 지식을 폭넓게 담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창의적 사고력을 쑥쑥 키워 줄 거예요.
목차
· 구석구석 온몸 여행 6~31
· 미리 보는 교과서 32~33
·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34~35
· 만화 - 상처와 꿀밤 36~37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