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다람쥐 두치가 신기한 열매를 찾아다니는 과정에서 맛보는 다양한 열매들의 모습을 사실적인 일러스트로 생생히 묘사하고 있다. 두치의 눈앞에 펼쳐진 숲과 과수원, 농산물 시장 등에는 사과와 배, 포도, 파인애플, 수박, 토마토, 딸기 등 다양한 과일이 있다.
화가는 그 탐스러운 과일들을 하나하나 사실적으로 묘사해 과일의 향과 맛을 저절로 상상하게 한다. 또한 페이지 한쪽 편에는 인과류, 준인과류, 핵과류 등 열매의 종류에 따른 세밀화를 따로 구분해 놓아 열매의 주요 특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지식을 알려 주는 정보 박스에는 자세한 일러스트를 함께 곁들여서 정보가 한눈에 쏙쏙 들어온다.이른 아침부터 다람쥐 마을이 술렁거렸어요.
신기한 열매에 대한 소문이 자자했거든요.
“껍데기를 깨뜨리면 연한 살이 가득 들어 있대.”
“맛은 도토리보다 훨씬 고소하대.”
호기심 많은 두치는 그 열매를 찾아 나섰어요.
신기한 열매는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호기심쟁이 다람쥐 두치의 열매 찾기 대작전!
다양한 열매의 속살을 보여 주는 과학 지식 그림책!
두치와 함께 배우는 열매의 요모조모
《두치의 열매 찾기 대작전》은 호기심쟁이 두치가 다람쥐들 사이에서 맛있다고 소문이 난 신기한 열매를 찾아다니는 이야기로, 다양한 열매들의 생태와 종류, 특징 등을 알려 주는 과학 지식 그림책이에요.
세상에는 정말로 맛있는 열매(과일)가 많아요. 두치는 그중에서도 딱딱한 껍데기 안에 쌉싸래하면서도 고소한 속살이 들어 있는 열매를 찾아 나섰어요. 과수원의 커다란 나무에 주렁주렁 매달려 있는 사과와 배, 모과, 감, 오렌지부터 열대 지역에서 자라는 파인애플, 열매채소인 수박까지 다 맛보지만 소문의 그 열매가 아니었지요. ‘모두 헛소문이었어.’ 실망하고 숲으로 돌아가던 두치 앞에 쪼르르 떨어진 열매. 바로 두치가 찾던 그 열매, 호두였지요.
호두가 과일이냐고요? 맞아요. 단단한 껍질에 싸여 있는 나무 열매인 ‘견과’예요. 견과는 딱딱한 과일이라는 뜻이지요. 사람들도 즐겨 먹는 자연의 선물인 열매들. 어디서 어떻게 자라나서 우리 입을 즐겁게 하고, 건강도 지켜 주는 걸까요? 이 책을 보면 알 수 있답니다.
생생한 일러스트로 한눈에 보는 비주얼 과학
이 책은 다람쥐 두치가 신기한 열매를 찾아다니는 과정에서 맛보는 다양한 열매들의 모습을 사실적인 일러스트로 생생히 묘사하고 있어요. 두치의 눈앞에 펼쳐진 숲과 과수원, 농산물 시장 등에는 사과와 배, 포도, 파인애플, 수박, 토마토, 딸기 등 다양한 과일이 있지요. 화가는 그 탐스러운 과일들을 하나하나 사실적으로 묘사해 과일의 향과 맛을 저절로 상상하게 하지요. 또한 페이지 한쪽 편에는 인과류, 준인과류, 핵과류 등 열매의 종류에 따른 세밀화를 따로 구분해 놓아 열매의 주요 특징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더 자세한 지식을 알려 주는 정보 박스에는 자세한 일러스트를 함께 곁들여서 정보가 한눈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초등《과학》교과서의 개념과 원리도 알기 쉽게 쏙쏙!
이 그림책을 읽어 두면 초등학교 과학 공부가 어렵지 않고 즐거워져요. 초등《과학》교과서에서 다루는 주요 개념과 원리를 알기 쉽게 잘 설명해 주니까요. 실제로 초등학교 과학 시간에는 ‘식물의 한살이’, ‘식물의 생활’, ‘식물의 구조와 기능’을 배우는데, 이 책을 읽고 나면 나중에 아이가 학교 공부를 따라가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이 책의 부록 '미리 보는 교과서' 코너에서는 초등《과학》교과서에서 다루는 과학 지식을 미리 알려 주고,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코너에서는 예비 초등생 및 저학년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과학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또 이 책의 핵심 내용을 한 번 더 되짚어 주는 ‘재미있는 만화’도 실려 있어 아이들의 ‘스스로 학습’을 도와줄 거예요.
귀로 들으면서 즐길 수 있는 ‘오디오북 서비스’ 제공!
이 그림책은 오디오북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이 책의 앞 면지에 실려 있는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오디오북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부모님이 아이를 깨우거나 재울 때, 또는 장거리 여행 시 차 안에서도 책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신기하고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에 풍덩 빠져 마음껏 놀 수 있어요. 아이들이 일상에서 습관처럼 늘 오디오북을 흘려듣다 보면 과학이 좀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느껴질 거예요.
▶ '과학 속 원리 쏙'은 6, 7세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읽을 수 있는 과학 지식 그림책 시리즈예요.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다 보면 저절로 과학의 원리와 개념을 깨우칠 수 있답니다. 생물, 환경, 인체, 물리, 화학, 지구과학, 응용과학 등 7개 영역의 지식을 폭넓게 담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창의적 사고력을 쑥쑥 키워 줄 거예요.
목차
· 두치의 열매 찾기 대작전 6~31
· 미리 보는 교과서 32~33
·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34~35
· 만화 - 먹는 만큼 아는 먹꾸 36~37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