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동물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과 감성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의 마지막에는 주인공인 하양이와 호양이를 점토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실려 있어 엄마와 아이가 함께 독후 활동으로 주인공 캐릭터를 만들어 볼 수 있다.어린이는 위험한 상황을 인식하고 그에 대처할 수 있는 민첩성과 조정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고를 당하기 쉽습니다. 가스렌지 위의 뜨거운 물을 잡아당겨 화상을 입을 수 있지요. 옷장이나 책장에서 놀다가 옷장이나 책장이 앞으로 쓰러지면서 크게 다치는 경우도 종종 있지요. 창 밖으로 물건을 던지다가 아이들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답니다. 최근 한국소비자원이나 국민안전처의 조사에 따르면 어린이 안전사고 발생 비율은 해마다 높아져서 더욱 불안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의 생활 터전인 동네와 집 안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이야기를 두 권으로 담았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슬기롭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아이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도록 기획되었습니다. 하양이와 호양이 어린 두 마리 고양이를 통해 동물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과 감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고, 어린이 스스로 집안에서 겪을 수 있는 위험한 상황에 대처하고 조심하는 방법을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안전한 우리 아이를 위한 인형 그림책
아이가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집안에서 활동하기 시작하면 부모님은 마음이 늘 불안해집니다.
집안에는 아이들이 놀면서 다치기 쉬운 책상 모서리나, 옷장 문짝, 가스렌지 위의 뜨거운 물 등, 기구들이 참으로 많이 있습니다. 이 책은 하양이와 호양이 두 고양이가 집 안에서 겪는 여러 가지 사건들을 통해 아이들이 집 안에서 위험한 상황에 스스로 대처하고 안전을 지키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동물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과 감성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책의 마지막에는 주인공인 하양이와 호양이를 점토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실려 있어 엄마와 아이가 함께 독후 활동으로 주인공 캐릭터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