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곰과 아기 곰의 모험을 쫓으며 아빠 곰의 이야기와, 상황을 비교하며 사건의 원인을 추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그리고 그림 곳곳에 숨겨진 유머를 발견하고 그림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아빠 곰이 왜 작아졌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극에 달했을 때, 아이들은 무릎을 탁 치며 이야기의 반전을 찾아낼 수 있다. 재치 있는 상황 설정과 인물 설정에, 아이들이 마음껏 탐구하고 상상해 볼 수 있는 반전 결말로 상상력을 키우고 추리력을 키우는 독서가 될 것이다.아빠가 작아졌어요!
도대체 아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아빠에 대한 사랑과,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겨 보는
그림책 『아빠가 작아졌어요』
“우리에게 아빠보다 더 소중한 건 없어요!”
엄마 곰과 아기 곰의 ‘아빠 곰 구하기’ 대작전!
아빠는 언제나 가족에게 힘이 세고, 무슨 일이든지 척척해 내는 든든한 존재입니다. 고장 난 가전제품을 뚝딱뚝딱 고치고, 잘 열리지 않는 병뚜껑도 너끈히 열어 줍니다. 모르는 걸 물어보아도 척척 대답해 주고요.
하지만 그런 아빠에게도 고민은 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일을 홀로 마주하게 되기도 하고요. 아빠가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빠지게 되었을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막내 곰의 생일날, 아주 작게 변해버린 아빠 곰의 모습은 온 가족을 놀라게 합니다. 아빠 곰은 가족에게 자신이 이렇게 변하게 된 이유를 설명합니다. 막내 곰의 생일 선물과 케이크를 사오는 길에 무서운 호랑이와 마귀할멈을 만나 선물과 케이크를 빼앗기고, 마귀할멈의 마법에 걸려 작게 변해 버렸다고요.
이야기를 들은 엄마 곰과 아이 곰은 아빠 곰을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 직접 나섭니다. 호랑이와 마귀할멈을 만나서, 아빠 곰이 작게 변하게 된 진짜 이유를 듣게 되지요. 그제야 엄마 곰과 아기 곰은 가족이 걱정할까 봐, 말할 수 없는 비밀을 혼자 안고 괴로웠을 아빠 곰을 이해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빠 곰을 원래대로 돌려놓기 위해 사랑을 가득 담아 마법의 물약을 만들어 냅니다.
『아빠가 작아졌어요』는 늘 가족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해 왔던 아빠 곰이 작고 약하게 변해 버린다는 재치 있고, 유쾌한 이야기의 그림책입니다. 이 이야기는 우리도 아빠를 이해하고, 위로해 줄 수 있다는 것을 전합니다. 또 아빠의 존재가 얼마나 소중한지에 대해 느낄 수 있게 하지요. 그리고 그런 아빠 곰을 지키기 위해 직접 나서는 엄마 곰과 아기 곰들의 활약을 유머 있게 담아, 자연스럽게 가족의 사랑과 고마움을 되돌아보게 합니다.
많은 아이들이 『아빠가 작아졌어요』를 읽고, 늘 함께 있어서 소중함을 잘 몰랐던 가족을 돌아보고, 가족과 함께하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에 대해 느끼게 되기를 바랍니다. 엄마, 아빠와 함께 그림책을 읽으며 가족의 사랑을 나누어 보세요.
“도대체 우리 아빠가 왜 이렇게 변하게 된 건가요?”
엄마 곰, 아기 곰과 함께 추리하는 기막힌 반전 결말!
『아빠가 작아졌어요』는 기존에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보편적인 역할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유쾌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아빠 곰의 이야기대로라면 분명히 호랑이는 아주 못되고 무서우며, 마귀할멈은 으스스하고 차가운 모습이어야 하지만, 정작 엄마 곰과 아기 곰들이 만난 호랑이와 마귀할멈의 모습은 그렇지 않습니다. 커다란 덩치에 무서운 호랑이는 이제 더는 나쁜 짓을 하지 않는 착한 호랑이로, 그리고 으스스한 저주를 퍼붓는 마귀할멈은 상냥한 상담가로 변신하지요. 그리고 엄마 곰과 아기 곰들은 고개를 갸우뚱하며 사건의 전말을 찾아갑니다.
『아빠가 작아졌어요』는 엄마 곰과 아기 곰의 모험을 쫓으며 아빠 곰의 이야기와, 상황을 비교하며 사건의 원인을 추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림 곳곳에 숨겨진 유머를 발견하고 그림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빠 곰이 왜 작아졌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극에 달했을 때, 아이들은 무릎을 탁 치며 이야기의 반전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재치 있는 상황 설정과 인물 설정에, 아이들이 마음껏 탐구하고 상상해 볼 수 있는 반전 결말로 상상력을 키우고 추리력을 키우는 독서가 될 것입니다.
[추천 포인트]
· 가족에 대한 사랑과 소중함 알기
· 누리교육과정 : 사회관계 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 조절하기 / 가족을 소중히 여기기
의사소통 듣기 / 읽기
자연탐구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책 소개
막내 곰의 생일날, 엄마 곰과 아기 곰들은 맛있는 음식을 잔뜩 차려놓고 아빠를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한참을 기다리려도 아빠 곰은 오지 않았지요. 결국 엄마 곰과 아기 곰은 먼저 밥을 먹기 위해 식탁에 앉았는데, 접시 위에서 벌레마냥 작게 변해버린 아빠 곰이 꿈틀거리고 있는 게 아니겠어요?
깜짝 놀란 엄마 곰과 아기 곰이 아빠 곰에게 이게 어떻게 된 일인지 묻자, 아빠 곰은 퇴근 후 집에 오다가 겪은 일을 털어 놓습니다. 막내 곰의 생일 선물과 맛있는 케이크를 사오는 길에 무서운 호랑이와 마귀할멈을 만나서 이렇게 되어 버린 것이라고요.
아빠의 이야기를 들은 엄마 곰과 아기 곰은 호랑이와 마귀할멈을 찾아갑니다. 아빠 곰의 모습을 원래대로 돌려놓고, 막내 곰의 생일 선물과 케이크를 돌려받기 위해서 말이지요. 그런데 호랑이는 아빠 곰의 말처럼 무섭지도 않고, 마귀할멈은 아빠 곰의 고민을 들어 준 것뿐이라고 합니다.
도대체 아빠 곰에게는 무슨 일이 일어났었던 걸까요?
그리고 아빠 곰은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와, 즐거운 생일파티를 할 수 있을까요?
목차